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초파리 트랩 총정리!!

by 랭킹닷컴 2020. 9. 21.

초파리 트랩 총정리!!

 

 

 

안녕하세요!

 

랭킹닷컴입니다.

 

 

 

여름이면 극성을 부리는 초파리! 작은 크기로 집안 곳곳을 누비며 호화로운 생활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작아서 잡기도 어려운 초파리!

 

이런 초파리를 간단한 재료를 통해 없애는 방법이 있는데요.

 

이름하여 초파리 트랩!

 

집에 있는 간단한 재료들로 초파리 트랩을 설치하여 초파리를 퇴치해보세요!

 

아래는 초파리 퇴치에 관한 글이니 참고해주세요!

초파리 퇴치!!

 

 

 

초파리 트랩 1: 식초와 과일껍질(단 것)

 

첫 번째 초파리 트랩은 뚜껑이 있는 일회용 컵, 빨때, 식초, 과일껍질(혹은 단 것), 주방세재를 이용한 트랩입니다.

 

일회용 컵에 식초, 과일 껍질, 주방세제를 1 : 1 : 1 비율로 넣고 잘 섞어줍니다.

 

일회용 컵 뚜껑을 닫거나 랩으로 밀봉하여 빨대를 꼽아줍니다.

 

빨때는 컵 안에 든 내용물과 닿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빨대를 꼽은 뚜껑에 초파리가 새어나갈 수 있는 부분은 테이프나 랩으로 밀폐시켜 주어 초파리가 들어왔다가 나가는 불상사가 없도록 합니다.

 

공간 지각 능력이 떨어지는 초파리 들은 단 냄새를 맡고 빨대를 통해 들어와 출구를 찾지 못하고 갇혀 죽게 될 것입니다.

 

 

 

초파리 트랩2: 커피 찌꺼기

 

커피 찌꺼기를 활용한 초파리 트랩을 만들어 봅시다.

 

간단하게 제작이 가능한데요.

 

음식물 쓰레기나 일반 쓰레기 사이사이 커피 찌꺼기를 뿌려주면 초파리 발생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초파리는 달거나 신 과일 야채 꼭지 혹은 줄기에 알을 산란하기 때문에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과일을 쌀뜬물에 담가 둔다거나 쌀뜬물을 싱크대 배수구나 음식물 쓰레기통 주방 곳곳 뿌린다면 초파리를 쫓을 수 있습니다.

 

 

 

초파리 트랩3: 계면활성제

 

초파리는 계면활성제에 매우 취약합니다. 말 그대로 닿기만 해도 익사한다는특징을 기초로 유인액(계면활성제)으로 초파리를 잡을 수 있도록 트랩을 설치해 봅시다.

 

이 방법은 인터넷에 떠도는 많은 방법 중 가장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우선 과일껍질 방법과 마찬가지로 일회용 플라스틱 컵, 빨대, 뚜껑을 준비합니다.

 

다음으로 유인액을 만들어야 하는데, 대표적인 유인액은 식초, 물, 그리고 설탕를 1 : 1 : 1로 섞고 계면 활성제가 들어 있는 주방세제를 넣으면 됩니다.

 

팁으로 매실청은 단맛과 신맛을 둘 다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설탕과 식초의 조합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초파리 트랩4: 다이소 덫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유인액과 끈끈이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굳이 애써 만들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이소 초파리 끈끈이 트랩에 매실청을 발라 설치해 두면 효과가 극대화 된다는 평이 있습니다.

 

유인액은 효과가 없다는 평이 많지만 두 개를 모두 구입하여 설치해 두면 효과가 커지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초파리 트랩5: 쓰레기통과 락스

 

이 방법은 쓰레기 통을 활용한 트랩인데요.

 

신문지 1-2장을 쓰레기 통 바닥에 깔고, 락스와 물을 1 : 25 비율로 만들어 신문지에 분사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쓰레기가 중간 정도 쌓이면 한 번더 반복해주세요!

 

이 방법은 날파리 해결도 할 수 있고 냄새 제거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중간 중간 쓰레기가 쌓이면 반복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락스 냄새가 날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초파리 트랩6: 간장

 

그릇에 간장을 담고 랩으로 씌우고 몇개의 구멍을 뚫어줍니다. 첫 번째 초파리 트랩과 마찬가지로 뚜껑이 있는 일회용 컵, 빨때, 간장을 이용한 트랩입니다. 트랩을 제작 후 하룻 밤 자고 일어나서 트랩에 빠진 초파리들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주방 세제를 이용하는 구조와 동일한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초파리 트랩을 설치하는 방법을 추천해 드렸는데요.

 

다이소와 같은 곳에서 트랩을 팔기는 하지만, 유인액의 효과가 미미하다는 평이 많습니다.

 

유의 하셔야 할 점은 외부 유입경로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상태라면, 냄새를 맡은 초파리들이 외부에서 더 꼬일 수 있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외부 차단을 한 상태로 트랩을 설치하는 게 좋습니다.

 

또한, 포충기 옆에 같이 놓고 사용하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