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파트 브랜드 순위 베스트10

by 랭킹닷컴 2020. 9. 21.

아파트 브랜드 순위 베스트 10

 

 

저명한 프랑스의 지리학자 발레리 쥴레조는 한국을 아파트 공화국이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국민의 60% 가량이 아파트에 살고 있는 우리나라는 전 세계에서 유래를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훌륭한 아파트 주거문화를 이룩해냈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아파트 값은 물론 3기 신도시 최종 선정을 마무리하며 국민을의 아파트에 대한 관심도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거래되는 많은 주택 종류 중 아파트 가격만 두드러지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며 아파트 공화국 다문 면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앞으로 공급되는 아파트들을 분양이나 매매를 계획하는 분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데요.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있겠지만 아파트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력은 입지만큼이나 무시할 수 없는 정도에 이르렀습니다.

 

아파트 브랜드는 매매가격에도 큰 영향을 주는 요소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브랜드만 다르고 비슷한 조건을 갖춘 아파트라면 브랜드 아파트는 비 브랜드 즉, 광고를 하지 않고 규모가 작은 브랜드 아파트 보다 프리미엄이 높게 형성되어 있다는 점이 이를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건설사 이름을 내세운 아파트들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브랜드 명을 따로 사용하는 추세입니다.

 

아파트 브랜드 순위는 입주자가 입주 시 고려하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매겨짐에 따라 아파트 브랜드 순위를 살펴볼까 합니다.

 

부동산 114와 한국 리서치에서 조사한 결과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위 GS건설 '자이'

 

 

자이는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 연속 1위를 달성하였습니다. 2017년 전에 3위와 4위인 성과와 비교했을 때 눈부신 성장을 하였습니다.

 

 

 

2위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20대와 30개의 젊은 연령층의 선호도가 높은 힐스테이트는 2019년 2위의 성적을 받았습니다.

 

2018년 6위에서 2019년에는 2위를 거머쥐면서 4단계 상승하였는데요, 4단계 상승은 2019년 브랜드 순위 변동 중 가장 큰 변동이라고 합니다.

 

 

 

 

3위 삼성물산 '래미안'

 

 

2018년 2위를 기록했던 래미안은 현대선걸의 '힐스테이트'의 깜짝 성과에 3위로 밀려나게 되었습니다.

 

2000년에 처음 만들어진 래미안은 20년 동안 쌓아온 이미지로 꾸준히 아파트 브랜드 상위권에서 머물며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4위 대우건설 '푸르지오', 포스코 건설 '더샵'

 

푸르지오와 더샵은 2018년과 2019년 동일한 순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6위 롯데건설의 '롯데캐슬'

 

2017년부터 5위권으로 진입하면서 2018년까지 상승세를 이어오던 롯데캐슬이 2019년에는 주춤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7위 대림산업 'e편한세상', 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

 

e편한세상과 아이파크는 푸르지오와 더샵과 마찬가지로 2018년과 2019년 모두 공동 7위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9위 우미건설 '린'

 

2018년 아파트 브랜드 평판 순위 top 10에 진입하면서 2019년 역시 10위권 안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10위 두산건설 '위브'

 

우미건설 린과 마찬가지로 두산건설 위브 또한 2018년 아파트 브랜드 평판 순위 top 10에 진입하면서 2019년 역시 10위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다만, 두산건설은 2020년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를 기점으로 두산그룹이 위기를 맞으면서 매각 위기에 놓여 있는데요.

 

자산 매각을 통해 현금 확보를 하려는 두산은 결국 두산건설을 매각 예정중입니다.

 

이에 따라 2020년 아파트 브랜드 순위 top 10 밖으로 밀려나고 새로운 아파트 브랜드가 진입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아파트 브랜드 순위 top 10에 대하여 알아봤는데요.

 

아파트 시장은 더 이상 주거만을 위한 시장이 아닌 투자 목적의 시장으로 성격이 변해감에 따라 주거시설의 브랜드 유무는 매우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전년도 각종 설문조사 결과에 의하면 유지 보수와 시설관리, 시공설계 등 전반적인 주거시설 신뢰도 형성 과정에 있어서도 아파트 브랜드 순위가 높을수록 소비자의 신뢰도도 비례하여 상승한다는 지표를 확인할 수 있듯이 아파트 브랜드는 소자의 아파트 브랜드 순위 선정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아파트 브랜드 순위 지표는 통계로 산정된 순위표이고 조사하는 기관마다 순위가 달라질 수 있고 해당 지표는 절대적 가치를 나타내는 지표가 아닙니다. 따라서 아마트 매매시 입지조건이나 주변환경, 학군 등 다른 요소도 꼼꼼히 살펴보고 결정해야 하니 반드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