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공기업 신입사원 연봉 순위 1편

by 랭킹닷컴 2020. 9. 21.

공기업 신입사원 연봉 순위 1편

 

 

 

2019년 공기업 신입사원 초임 연봉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보통 취직 준비를 할 때 크게 네 분류로 나뉘어 집니다.

 

공기업을 목표로 하는 사람, 대기업을 목표로 하는 사람, 공무원을 목표로 하는사람, 외국계 기업을 목표로 하는 사람.

 

네 개로 분류하는 이유에는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한 종류만 준비하기에도 시간은 그리 넉넉하지 않죠. 여러 가지를 동시에 준비하다 보면 이도저도 못한 상황에 직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령 공기업은 NCS와 자격증에 큰 비중을 두는 반면, 공무원은 공무원 시험에 큰 비중을 두고, 일반 사기업은 지원하려는 부서에 맞는 알맞은 활동과 성적, 그리고 자기소개서에 큰 비중을 두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치는 work and life balance와 연봉이 네 개의 종류를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은 공기업 신입사원 초임 연봉 순위에 대하여 살펴보려고 해요!

 

1 위부터 20 위까지 싹~다 끌어 모았습니다! 함께 보시죠.

 

 

 

공기업 신입사원 연봉 순위: 1위 인천국제공항공사 4457 만 원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공기업 신입사원 초임 연봉 순위 1위를 기록하면서 공기업을 준비하는 취준생이 취업하고 싶은 공기업 중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금융 공기업이 지방 이전이 확실시 된 시점에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앞으로 더욱 빛을 낼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렇지만 최근 코로나로 직격탄을 맞아 화물 운송으로 간신히 적자를 면하고 있어 신규 채용을 과거 만큼 이어갈지는 미지수 입니다.

 

안타까운 점은 채용마저 까다롭다는 건데요. 취준생 평균 어학점수도 높은데 NSC 시험에 이어 면접을 두 번이나 본다는 점입니다.

 

또한, 기술을 요하는 직이 대부분 아니다 보니 포부를 말하기가 어려운데요. 미리 남들과는 차별화된 포부를 준비해놓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공기업 신입사원 연봉 순위: 2위 한국서부발전 4375 만 원

 

현재 한국서부발전은 공기업 신입사원 초임 연봉 순위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기업은 태안, 평택, 서인천, 그리고 군산에 위치해 있고, 김포에는 새롭게 서부발전시설을 짓고 있다고 합니다.

 

언급된 도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수도권에 속하는 곳이 두 곳이기는 하나 그마저도 다소 먼 곳에 위치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서울 혹은 경기도에 사는 사람에게는 위치 때문에 고민하는 경우도 있겠으나 초임이 공기업 중 2위인 점을 감안한다면 충분히 매력적인 공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공기업 신입사원 연봉 순위: 3위 한국마사회 4273 만 원

한국 마사회는 평균연보도 늘 상위권에 위치하며 공기업 신입사원 초임 연봉 순위 마저도 3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연봉도 높은데 위치마저 과천이기 때문에 서울이나 경기도에 근무하시는 분들에게는 매력적인 공기업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서울에 지사도 있고, 하는 일 대비 연봉이 높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공기업 신입사원 연봉 순위: 4위 한국가스공사 4245 만 원

 

한국가스공사의 신입사원 초임은 4245 만 원으로 4위에 랭크되어 있으며, 인천, 평택, 삼척, 그리고 통영 이렇게 네 군데 기지가 있습니다.

 

인천에 위치한 기지에는 네 군데 중 가장 큰 저장기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단일 기지로는 전 세계에서 제일 큰 기지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습니다.

 

본사는 동대구역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직원의 만족도가 높으며, 기계공학과의 꿈의 공기업으로 익히 유명한 회사입니다.

 

 

 

 

공기업 신입사원 연봉 순위: 5위 울산항만공사 4155 만 원

울산항만공사의 공기업 신입사원 초임 연봉 순위는 5위입니다.

 

 

 

공기업 신입사원 연봉 순위: 6위 한국남부발전 4126 만 원

이름만 들었을 때 남부지역에 위치한 발전기지로 생각할 수 있으나, 본사는 부산, 코어발전소는 하동, 나머지 기지는 남제주, 신인천, 삼척 등 다양한 위치에 있습니다.

 

 

 

공기업 신입사원 연봉 순위: 7위 주택도시보증공사 4116 만 원

HUG, 토목과 건축직이 갈 수 있는 최고의 회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공기업 신입사원 초임 연봉 순위가 높은 편에 속하는 회사입니다.

 

 

 

공기업 신입사원 연봉 순위: 8위 한국수력원자력 4103 만 원

 

한국수력원자력은 원자력과 수력으로 발전하는 회사로서 한국수자원 공사와 헷갈릴 수 있으나 두 회사는 전혀 다른 회사입니다.

 

다른 발전소들과 대조적으로 직원수가 많습니다. 한국 전력 다음으로 직원수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어발전소는 울진과 고리에 있으며, 한강권역 수력, 경주 등에 위치해 있습니다. 본사는 경주에 있습니다.

 

 

 

 

공기업 신입사원 연봉 순위: 9위 한국감정원 4085 만 원

 

한국 감정원의 공기업 신입사원 초임 연봉 순위는 9위로 초임은 4085 만 원이며, 본사 위치는 원래 삼성동에 위치하였으나 대구로 이전했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측정에서 한국감정원은 청렴도 최고등급을 획득한 공공기관 중 하나입니다.

 

문과에 특화된 공기업입니다.

 

 

 

 

공기업 신입사원 연봉 순위: 10위 한국동서발전 4071 만 원

 

한국동서발전의 공기업 신입사원 초임 연봉 순위는 10위로 초봉은 4071 만 원입니다. 본사는 서울에 있고 코어는 충남 당진, 나머지 발전소는 일산, 울산, 여수, 동해 등 굉장히 외곽 지역에 위치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래서 연봉이 높은게 아닌가 싶습니다.

 

 

 

지금까지 공기업 신입사원 연봉 1위부터 10위까지 알아봤는데요.

 

몇 공기업을 제외한 대부분의 공기업은 본사를 빼고 너무 외각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런 점을 미루어 볼 때 앞으로 서울 근교에 위치한 공기업들은 더 각광을 받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공기업 신입사원 연봉 순위 2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