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위염에 좋은 음식 BEST5

by 랭킹닷컴 2020. 9. 21.

위염에 좋은 음식 Best 5

 

 

 

 

우선 위염에 좋은 음식 Best 5를 알아보기 전에 위염에 대해 파악하고 넘어가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지피지기 백전백승 이라는 말이 떠오르네요. 위염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정확히 위염이 무엇이고 어떤 경로에 의해 발생되는지 간단하게라도 알면 좋겠죠?

 

 

 

위염은 무엇일까요?

 

주로 위염은 소화가 되지 않으며, 위가 더부룩한 상태를 말합니다.

 

통계에 의하면 위내시경을 받은 검사자 가운데 약 86%가 위염을 가지고 있습니다.

 

증상으로는 소화불량, 속쓰림, 복부 불쾌가, 신물의 가벼운 증상부터 구토, 발영 등의 심각한 증상까지 다양하게 발생합니다.

 

위염의 발생 원인은 다양합니다. 보통 과식 또는 청결하지 못한 음식, 약물 혹은 자극적 음식들이 점막을 자극하여 위염 발생의 원인이 됩기도 합니다. 급성 위염은 스트레스, 바이러스, 그리고 세균 등에 의해 감염되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염은 대체적으로 지속적인 야식 섭취, 매운음식 등 식습관에서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한 번 걸린 위염은 좀처럼 낫지를 않는데요. 위염의 불쾌감은 걸려본 사람만이 느낄 수 있고 다들 격한 공감을 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위염을 대처하는 자세로 우리는 규칙적인 식습관과 증상완화를 위한 적절한 약물 복용, 그리고 위염에 좋은 음식을 부가적으로 섭취하는 자세를 가지면 좋을 것 같은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위염에 좋은 음식 다섯가지!

 

 

 

위염에 좋은 음식: 마

 

마에는 뮤신성분이 있습니다.

 

다들 마를 생각하시면 끈적거리는 물질이 생각나실 겁니다.

 

바로 그 물질이 뮤신입니다.

 

뮤슨은 위액이 위를 부식시키지 못하도록 위 벽을 코팅해 주는 작용을 하며, 위산 분비를 조절해 과다하게 분비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마를 꾸준히 섭취하면 위 장애를 앓고 있는 분에게 도움이 됩니다.

 

 

위염에 좋은 음식: 생강

 

생강의 진저론은 강한 살균, 향균, 항산화 작용을 하며, 위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소화를 돕고 위염이나 위퀘양을 유발하는 헬리코박터파일로리균을 억제해 위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다만, 해당 생강을 과다하게 섭취할 시 위벽에 강한 자극을 주기 때문에 과도한 섭취는 지양하셔야 합니다.

 

 

위염에 좋은 음식: 

 

무에는 전분 분해 효소인 디아스타제와 단백질과 지방을 분해하는 효소인 프로테아제와 리파아제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소화에 효과적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칼슘과 비타민 C는 무껍질에 많다고 합니다.

 

 

위염에 좋은 음식: 양배추

 

양배추는 위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양배추에는 위 점막을 보호하는 비타민 U와 비타민 K가 풍부합니다.

 

비타민 U는 위장의 염증 및 상처를 치료하는데 효과적이며, 비타민 K는 위출혈을 막아주는 작용을 합니다.

 

더불어 손상된 위 점막의 재생을 도와주는 글루타민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위염의 유발 원인인 헬리코박터균을 퇴치하는 설포라판 성분도 풍부해 위염 예방이 큰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위염에 좋은 음식: 파파야

 

오스트리아 예방의학 국제 과학 연수소에서 40일간 만성 소화불량 환자들을 대상 실험을 하였는데요.

 

파파야 추출물을 20ml씩 매일 섭취시킨 결과 변비 및 더부룩함 등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이 해소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이처럼 파파야는 단백질 분해 효소 파파인과 키모모파파인을 함유하고 있어 단백질 소화를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결과적으로 성분들은 단백질을 분해시키면서 산성 환경으로 만들어 위를 안정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오늘은 위염에 좋은 음식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위염은 흔히 걸리는 것이긴 하나 한 번 걸리면 주기적으로 증상이 나타나 일상생활을 불편하게 하고 더불어 불쾌감까지 함께 동반합니다.

 

따라서 위염에 걸리지 않으신 분이라면 예방 차원에서 위염에 좋은 음식을 미리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미 위염을 달고 사시는 분이라면 이제부터라도 관리하여 증상을 완화하는데 힘쓰셔야 합니다.

 

댓글0